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금천구의회 회의록

Geumcheon-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34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금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2월 18일 (금) 10시 개식


    제234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김병훈   지금부터 제234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함께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백승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백승권   존경하는 24만 금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성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강한 리더십과 용맹함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 새해 들어 처음 맞이하는 제23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새해가 밝았지만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연일 최다치를 갱신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무서운 확산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 공무원 등 관계자 여러분과 그리고 이 고통을 감내하며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 주신 24만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제8대 금천구의회는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 될 제9대 의회를 위해 단단한 징검다리를 만들어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남은 기간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의정활동에 모든 열정을 쏟아내겠습니다.
첫째,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에 열정을 쏟아내겠습니다. 지난 2년이 코로나19에 맞서 구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몰두한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시간은 무너진 민생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지역경제의 회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필요한 지원의 적기를 놓치지 않고, 상황과 여건에 맞춘 세밀한 지원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금천구의회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둘째, 자치분권2.0시대를 맞이하여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에 열정을 쏟아내겠습니다. 주민조례발안제, 주민감사청구 등 실질적인 주민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뒷받침을 하겠습니다. 또한 인사권 독립과 전문인력도입 등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이 강화되는 만큼 이에 상응하는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여서 선도적인 지방의회의 모델이 되기 위해 금천구의회 의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34회 임시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이 상정되었습니다. 특히 전 구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하고자 긴급하게 임시회가 개회된 만큼 120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 적정한지, 또한 지원대상 및 추진계획에 문제점이 없는지 면밀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재난지원금이 모든 구민에게 신속, 정확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기에는 미미하지만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존경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올해는 3월에 대통령선거가 있고 6월에는 지방선거를 치르게 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통해 깨끗한 정치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성숙한 시민의식과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한 구민의 하나 된 의지가 계속된다면 코로나19는 결국 극복되고 모두가 꿈꾸는 일상 회복이 찾아 올거라 굳게 믿습니다. 우리 금천구의회는 일상 회복과 도약이라는 책무에 담대하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구민 중심의 의정을 통해 희망찬 미래라는 결실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2022년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에게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병훈   이상으로 제234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