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6회-개회식)


제22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2월 30일 (수) 10시10분 개식
장        소  :  금천구의회 본회의장
    제22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10분 개식)
○의사팀장 김차현 지금부터 제22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백승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백승권 존경하는 24만 금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성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225회 정례회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지금 제226회 임시회를 위해 이렇게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명시이월과 관련하여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안건 심사를 위해 구청장으로부터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긴급하게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명시이월액이 500억 규모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상황을 보면 내년에 코로나19가 종식될지도 아직 미지수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코로나19가 지속될 것을 대비하여 향후 사업 추진 시 철저한 집행 계획 하에 중도에 좌초되는 일 없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이번 회기에 집행부에서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특히 명시이월이 타당한지를 심도 있게 심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제 다사다난했던 2020년 경자년 한 해는 내일이면 저물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열립니다. 그동안 제8대 금천구의회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올 한해 동안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새해에는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고 하는 모든 일마다 소원성취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차현 이상으로 제22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