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금천구의회 회의록

Geumcheon-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23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금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8년 4월 25일 (금) 10시03분 개식


    제123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송재근   지금부터 제123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준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준식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한인수 구청장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제123회 임시회의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임시회 회기 중 심도 있는 구정질문과 문화재에 대한 현장활동, 그리고 각종 조례안 처리, 교육환경개선특위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총선거시 차질 없는 투표관리와 주요현안 업무추진 등 서남권의 중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한인수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의는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각종 조례안 처리와 2007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안 등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민심은 천심입니다. 지난 제18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결과를 겸손히 받아들이고 국민의 소리 없는 민심을 겸허히 헤아려 국민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하여 앞으로 각종 업무추진에 적극 반영하여야 할 것입니다.
    물가가 불안합니다. 최근 원유가 상승으로 인하여 각종 소비자 물가가 치솟아 내수경기가 위축되고 대외적으로는 경상수지 적자가 증가하는 등 서민경제가 더욱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민생현장으로 뛰어 들어가 서민의 애로사항과 어려움을 귀담아 들어 이를 구정에 반영하여 주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역사회 봉사를 기본정신으로 민의를 듣고 실천하는 열린의정을 펼쳐야 합니다.
    각종 의안을 심의할 때나 현장조사활동을 할 때에는 언제나 구민을 먼저 생각하고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성심껏 배려하면서 구 발전을 위한 대안도 함께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겸손의 철학을 실천해 주십시오.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을 높여 겸손과 배려의 자세로 섬김의 의정을 펼쳐 낮을수록 커지는 삶의 지혜를 베풀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최근 중앙정부의 구조개혁과 더불어 서울시에서는 직원을 대상으로 헤드헌팅이라는 인사개혁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공직사회에 신선한 활력과 긴장감을 불어넣어 성실하고 능력 있는 직원을 선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우리구 공직자들도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기존의 사고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구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여 희망이 있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법의 날입니다. 지혜로운 자는 법을 만들고 어리석은 자는 법에 제지당한다고 합니다. 불합리한 각종 민생법안은 과감하게 정비하고 또한 모든 국민에게 법이 공평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어른을 공경하고, 청소년에게는 희망과 격려를, 어린이에게는 사랑과 관심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남을 위해 봉사를 하면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행복은 나누면 나눌수록 더 커진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작지만 큰 나눔을 베풀어 아름답고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기온차가 크게 나는 절기입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웃음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재근   이상으로 제123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