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금천구의회 회의록

Geumcheon-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1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금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7월 10일 (화) 10시04분 개식


    제11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04분 개식)

○의사팀장 최상원   지금부터 제11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준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준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인수 구청장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이렇게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정례회가 끝난 지 며칠이 지나지 않아 충분한 휴식도 취하지 못한 채 제116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4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06회계연도 예산결산승인, 그리고 구정질문 및 답변 등 많은 현안들을 처리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의 성과를 주민의 입장에서 확인하였고, 또 미진한 부분을 발견하여 많은 개선책을 제시한 아주 뜻 깊은 회기였습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직자 여러분!
    그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경전철, 특목고, 영어마을 유치 등의 사업들이 아쉽게도 이번에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살기 좋은 금천, 희망의 미래도시를 조금이라도 앞당겨 이룩하기 위해서는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앞으로 시흥동 재정비촉진지구 확대지정, 서울디지털 2단지 해제 등 우리구 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사업들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25만 전 구민과 1천여 공직자가 모두 하나가 되어 힘을 합쳐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16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긴급현안으로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제출하여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경안의 규모는 총 311억 5,600만 원으로서 집행부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편성했습니다. 주민들의 귀중한 세금을 한 푼이라도 아낀다는 마음으로 꼭 필요한 분야에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성심껏 심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그 동안의 경험과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혹시 소홀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검토하고 개선해 나감으로써 구정에 대한 동반자, 감시자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직자 여러분!
    얼마 전 캄보디아 항공기 사고로 인해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조그만 부주의가 그러한 엄청난 불행을 초래한 것을 볼 때 안전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머지 않아 장마가 다 지나가면 한 동안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 같습니다. 혹시 우리 주변에 그 동안 내린 비로 인해 파손되거나 보수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다시 한번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상원   이상으로 제116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