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금천구의회 회의록

Geumcheon-gu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38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금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9월 15일 (목) 10시 개식


    제238회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정윤숙   지금부터 제238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용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용술   존경하는 24만 금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유성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계절의 바뀜이 참 신비롭다고 느껴질 만큼 무더운 날씨가 어느덧 지나가고 선선한 날씨에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9월에 제238회 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 여름은 계속되는 폭염과 함께 115년 만에 내린 최대 폭우로 인해 어느 해보다도 힘든 여름이었습니다. 수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는 아직도 복구작업이 계속되고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먼저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금천구의회는 지난 2일 금천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는 촉구성명서를 발표했으며, 예비비 및 재난기금 등을 활용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수해로 피해를 본 금천구 주민들의 일상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유사한 사태가 반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근본적인 대책 마련에 힘써 주시고 신속한 수해 현장 복구와 피해를 입은 구민들의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꼼꼼히 챙겨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38회 정례회는 2021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안을 비롯하여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그리고 구정질문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544억 규모로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편성한 예산인 만큼 꼭 필요한 사업에 편성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승인된 예산이 신속히 집행되어 그 효과가 조기에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구정질문 시에는 구민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각종 정책과 방향, 구민 의견, 이에 대한 효과적 대안 등을 합리적으로 제시하고 대변하여 향후 집행부에서 효율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유성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고물가·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서민경제가 침체되는 이 시기에 제9대 의회와 민선8기 집행부에 구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어느 때보다도 높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구민들이 가진 어려움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수레바퀴처럼 구민의 행복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서로 존중하는 공존의 지혜로 상생하고자 합니다. 의회와 집행부 모두 구민의 기대에 제대로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과감하게 실행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제9대 금천구의회가 출범한 지 두 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 10명의 의원들은 구민을 향한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고 자부합니다. 구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진정으로 구민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깊게 고민하며 최선의 정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나감으로써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에게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의사팀장 정윤숙   이상으로 제238회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